솔리디티(solidity) 로 이더리움 개발하기.
솔리디티에는 C언어와 같이 구조체(struct) 를 만들어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pragma solidity ^0.4.24; contract test { // Struct 생성 struct Employee{ uint256 EmpId; // 사원번호 string EmpName; // 사원명 string DeptName; // 부서명 } // 생성한 Employee Struct 를 배열로 사용하기 위해 Employees 라는 배열 선언. Employee[] Employees; // 생성된 구조체 배열에 값 담기. function setEmp(uint256 _EmpId, string _EmpName, string _DeptName) public { // 솔리디티 배열은 push 를 이용하여 배열에 값을 입력 한다. Employees.push(Employee(_EmpId, _EmpName, _DeptName)); } // 구조체 배열의 값 불러오기. // 배열의 특정 값과 for 문을 이용하여 배열의 전체 값을 불러 오기 위해 _number 라는 파라미터를 입력 받는다. function getEmp(uint _number) public view returns(uint256 getEmpId, string getEmpName, string getDeptName){ getEmpId = Employees[_number].EmpId; getEmpName = Employees[_number].EmpName; getDeptName = Employees[_number].DeptName; } }
작성한 코드를 Remix 에서 적용 해 보겠습니다.
Remix 세팅 방법은 이 전 글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.
http://hatpub.tistory.com/54?category=1009960
1. setEmp 함수에 파라미터를 주어 값 세팅.
2. getEmp 함수에 _number 파라미터 값을 주어 배열에 저장된 값 불러오기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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