솔리디티(solidity) 로 이더리움 개발하기.


솔리디티에는 C언어와 같이 구조체(struct) 를 만들어 사용 할 수 있습니다. 



	
pragma solidity ^0.4.24;
contract test {

    // Struct 생성
    struct Employee{
        uint256 EmpId;  // 사원번호
        string EmpName; // 사원명
        string DeptName; // 부서명
    }

    // 생성한 Employee Struct 를 배열로 사용하기 위해 Employees 라는 배열 선언.
    Employee[] Employees;

    // 생성된 구조체 배열에 값 담기.
    function setEmp(uint256 _EmpId, string _EmpName, string _DeptName) public {
        // 솔리디티 배열은 push 를 이용하여 배열에 값을 입력 한다.
        Employees.push(Employee(_EmpId, _EmpName, _DeptName));
    }

    
    // 구조체 배열의 값 불러오기.
    // 배열의 특정 값과 for 문을 이용하여 배열의 전체 값을 불러 오기 위해 _number 라는 파라미터를 입력 받는다.
    function getEmp(uint _number) public view returns(uint256 getEmpId, string getEmpName, string getDeptName){
        getEmpId = Employees[_number].EmpId;
        getEmpName = Employees[_number].EmpName;
        getDeptName = Employees[_number].DeptName;
    }

}



작성한 코드를 Remix 에서 적용 해 보겠습니다.

Remix 세팅 방법은 이 전 글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.

http://hatpub.tistory.com/54?category=1009960


1. setEmp 함수에 파라미터를 주어 값 세팅.




2. getEmp 함수에 _number 파라미터 값을 주어 배열에 저장된 값 불러오기.




+ Recent posts